방문자가 만족하는 쇼핑몰 만들기 4가지 비법! 2015-08-07

 

전자상거래 규모가 벌써 2011년에 1,000조를 넘어 섰습니다.

정말 상상도 안되는 금액이에요 🙂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난다면 공급도 늘어나는 법!

인터넷 쇼핑몰 창업은 계속해서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습니다.

(사실 취업이 안되서 쇼핑몰 창업하는건 비밀 😈  😈 )

 

자 우리가 쇼핑몰 창업을 결심 했다면 단연 가장 중요한건 쇼핑몰 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만드는 것은 너무나도 쉽습니다.

조금만 검색해보면 수도없이 많이 나오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것들 중 방문자가 실제 구매를 유도할 수 있게 만들어진 쇼핑몰은 몇개나 될까요?

우리는 또 이것이 잘 만들어진 쇼핑몰인지, 내가 만들 때 무엇을 참고해야 하는지 알고 계신가요?

 

오늘은 여러분의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이 안사고는 못 배기는 쇼핑몰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1.  웹사이트의 로딩속도

웹사이트를 만들때 웹표준을 준수한 코딩인지는 정말 중요합니다.

이것은 웹사이트 로딩속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이며,

우리가 쇼핑몰 제작시에 꼭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방문자는 보통 7초이상이 넘어가면 사이트를 이탈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국과 같이 인터넷이 빠르다면 그 시간은 더욱 짧아지겠죠?

사실 한국의 경우 홈페이지 제작시 홈페이지 로딩속도를 크게 생각하지 않는 제작자가 많습니다.

인터넷이 너무나 빠르기 때문에 엥간하게(?)만 만든다면 빠른 로딩속도를 보여주기 때문이죠.

하지만 외국의 경우만 보더라도 웹표준을 준수한 홈페이지인지 아닌지에 따라 속도가 엄청나게 차이가 납니다.

자 그럼 우리는 홈페이지를 만들때 웹표준을 고려하지 않아도 될까요? 노노!!!!

이것은 속도 뿐만아니라 검색엔진이 우리 사이트를 얼마나 좋은 사이트인지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니

꼭 준수해서 제작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검색엔진이 우리사이트를 좋게 생각했다면 그만큼 소비자에게 노출될 확률도 높아지겠죠?

만약 이미 홈페이지를 제작 했다면 구글 Developers를 이용해서 개선이 가능합니다. 역시 구느님 🙂  웹페이지 속도개선하기

 

d

 

 

2.  사용자의 시선을 고려한 사이트 배치

쇼핑몰 사이트를 만들때 우리는 소비자의 시선을 고려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웹사이트를 F모양으로 읽습니다. 우선 사진부터 봅시다!

google

 

소비자는 홈페이지를 읽을 때 이처럼 좌측 상단부터 F자 형태로 시선을 이동한다고 합니다.

붉은색이 더 많은 부분은 그만큼 그곳에 집중을 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즉 쇼핑몰을 만들때 사이트 좌측 상단부분에는 소비자가 가장많이 찾는 아이템이나, 카테고리 등으로 구성 할 필요가 있습니다.

네이버만 보더라도 좌측 상단에 가장 비싼 광고가 있죠? 그냥 대충 가져다 넣은게 아닙니다 🙂

실제로 쇼핑몰의 대장이라고 할 수 있는 아마존도 Z자 형태로 물건을 배치해 소비자의 구매를 촉진시키고 있습니다.

 

3. 쉽게 기억할 수 있는 도메인

5910411419_b17af89773_b

자 도메인은 사실상 쇼핑몰의 이름입니다.  어떠한 도메인이 소비자가 쉽게 기억할 수 있을까요?

첫째, 발음하기 쉬워야 합니다. 친근하게 쓰는 의성어나 영문으로 쉽게들을 수 있는 단어라면 쵝오!

둘째, 사업의 특성이나 사이트의 특성을 한눈에 알 수 있는 도메인 입니다. 072.com 과 같은 도메인은 딱 봐도 뭔가 싸게 판다는 느낌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도메인은 .com 도메인 입니다.

가능하면 .com 도메인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며 만약 withmon이라는 도메인을 구매하려 한다면

가장많이쓰는 .com, .net, co.kr을 모두 구매해 쉽게 우리사이트로 들어올 수 있게 합니다! 위드몬도 다 구매했다는!! 🙂

 

 

그리고 가장가장가장 중요한 

4. 위드몬에 상주하고있는 능력자 분들께 의뢰한다.

웹코딩을 준수하고, 효율적인 구조의 홈페이지를 제공하며 검색엔진 최적화까지 책임져주는

최고의 인력들이 넘쳐납니다. 위드몬에서 제작자를 찾아보세요   😀 

네…

그냥…

그렇다구요…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