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을 확인하세요! 2016-09-21

안녕하세요.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위드몬은 오픈 이후,  회원수가 폭팔적으로 성장하고 있는데요.

거래량도 늘어나다보니 여러가지 문의 사항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격주마다 문의 글을 정리해 최대한 빨리 불편을 해결해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아직도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 자주 묻는 질문을 판매자와 구매자 편으로 종합해 보았습니다.

 

 

판매자가 자주 묻는 질문

 

 

1.  경고를 받았어요. 이유가 무엇인가요?

 

위드몬에서는 편리한 서비스 거래를 위해 몇가지 이용 제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예를 들어 불성실하게 판매를 하게 되면 사안에 따라 1차 경고(위반사항 알림)부터 4차 경고(회원 자격 영구정지) 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위반 행위에 대해 해명하지 못할 경우 제한 조치를 해제 할 수 없으니, 제한사항을 확인하여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직거래 의도가 아니더라도 개인 연락처 기재는 금지되어 있으니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드몬 이용 제한 사항> 

Q&A차트-01

 

 

2. 해외 거주자도 이용할 수 있나요?

 

위드몬에서는 다른 재능마켓과 달리 해외 거주자들도 구매는 물론 판매자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해외 어디에서도 문자 메시지 알림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고, 판매후 페이팔 등으로 송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문자 알림은 전화번호 등록 시 국가번호를 입력하면 가입 후 휴대폰 인증을 받으시면 가능합니다.

 

<해외 거주자 수익금 페이팔 송금>  

Q&A차트-02

 

 

3. 세금 신고 등의 처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판매자로 활동하시는 분들은 프리랜서 회원과 사업자 회원으로 분류됩니다. 

사업자 등록 여부에따라 분류되며, 위드몬의 모든 판매가격에는 VAT(부가가치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금 신고 등의 처리는 판매자 회원 분류에 따라 아래와 같습니다.

 

1)  프리랜서 회원

 

5,000원으로 판매가격을 설정한 경우 자동으로 VAT포함 가격인 5,500원으로 설정됩니다.

추가된 VAT 500원은 부가가치세로 국세청에 납부해야 하는 금액 입니다.

또한,  세법에 따라 판매자님의 소득세 등 세금을 원천 징수하여 납부하고 있습니다.(원천징수 의무)

원천징수 소득자에게 소득을 지급하는 자가 소득자의 세금을 미리 징수하여 국가에 납부하는 제도 입니다.

 

종합하면 판매 금액에 10%의 부가가치세, 3.3%의 원천세를 공제한 금액을 출금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 회원 수익금 출금> 

Q&A차트-04

  

2) 사업자 회원

 

사업자 회원의 경우에는  VAT 신고 및 소득세(법인세) 신고를 직접하기 때문에 세금을 공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위드몬 측으로 매출 세금계산서를 발급해 주셔야 출금이 완료됩니다.

 종합하면 판매 금액 그대로 출금이 가능하며, 세금계산서를 발급해 주셔야 합니다.

 

<사업자 회원 수익금 출금> 

Q&A차트-03

 

 

4. 배송을 완료했는데, 구매자가 응답하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판매자가 배송을 완료한 경우에 구매자는 배송확인 또는 보완요청 등의 응답을 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간혹 구매자가 응답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배송완료 후 7일이 지나면 구매자가 배송을 확인한 것으로 간주해 자동으로 완료 됩니다.

자동완료 후에는 정상적으로 서비스 대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5. 서비스 심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위드몬에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등록해 주시면 운영진이 검수를 합니다.

검수는 보통 영업일 1~2일 정도 소요되며, 검수 결과는 ‘검수 완료’ 또는 ‘반려’ 2가지로 나뉩니다.

검수 완료는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노출된다는 의미 입니다.

반려는 등록해 주신 서비스의 특정 부분이 등록 기준에 미치지 못해 수정을 요청드린 상황입니다.

검수 결과는 등록하신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로 전달해 드립니다.

만약 반려가 되신 경우, 나의 서비스 -> 서비스 수정에서 반려사유를 확인하여,

서비스 수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동일하게 심사가 진행됩니다.

 

 

 

구매자가 자주 묻는 질문

 

 

1.  견적 및 구매 진행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위드몬은 이번 9월 업데이트를 통해서  다양한 가격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문서 서비스를 구매할 때는 장 당 가격으로 바로 구매가 가능해 견적을 받지 않고도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디자인을 구매할 때는 패키지 가격으로 한눈에 혜택을 비교하여 구매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구매 전에 판매자에게 직접 맞춤 견적을 받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서비스 상세페이지 오른쪽 상단에서 ‘견적요청하기’, ‘대화하기’ 메뉴로 맞춤 견적 요청이 가능합니다.

견적요청을 하는 경우 판매자가 해당 견적가를 메시지 창으로 전송하고,

구매자는 그 금액을 수락하여 바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2.  직거래를 하다가 피해를 보았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위드몬에서는 구매 전 연락처 교환 등 직거래 및 직거래 유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직거래 피해 방지를 위해 위드몬은 안전거래(Escrow)기능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거래 상대방과 위드몬을 통하지 않고 거래를 하는 경우 여러가지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직거래는 위드몬에서 금지하고 있는 사안으로  어떠한 피해 지원도 해드릴 수 없습니다.

거래를 하실 때에는 반드시 위드몬의 안전거래 시스템을 통해 거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드몬 안전거래 흐름> Q&A차트-05

 

3. 서비스 보완요청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서비스 금액에 대한 결제가 완료되면 1:1 거래창이 생성됩니다.

이 거래창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구매 -> 구매관리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구매 중인 항목을 확인하고 판매자의 서비스 배송 등 거래 관련 알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서비스 배송완료를 하게 되면, 구매자는 보완요청 혹은 배송확인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보완요청은 배송된 서비스에 대해  보완을 요청하는 것이며, 배송확인은 거래를 완료하는 것 입니다.

 

만약, 판매자가 배송완료를 한 후 7일 간 무응답 시, 자동 배송확인 처리가 됩니다.

판매자가 배송을 완료한 경우, 반드시 응답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4.  구매 취소하는 경우 환불은 어떻게 받나요?

 

위드몬에서는 카드 결제와 가상계좌 결제 등 2가지 방법으로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결제의 경우 당일 취소는 즉시 처리되며, 그 이외의 경우 카드사에 따라 2~7일 정도 소요됩니다.

 

가상계좌의 경우 환불받을 계좌를 설정해 주셔야 환불이 진행 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결제 -> 개인인증 및 계좌인증 을 완료해주시면 해당 계좌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인증 완료 후 영업일 2~3일 내로 처리가 완료됩니다.

  

 

5. 첨부파일에 파일 첨부가 안되요.

 

위드몬은 크롬, 파이어폭스, 익스플로러 10 버전이상의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IE 9버전 이하의 사용량이 매우 낮아졌지만, 간혹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위드몬의 메시지 전송 시 파일 첨부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익스플로러 10 버전 이상 웹브라우저 이용하기

 

2) 위드몬 운영팀에게 요청하기
고객센터 또는 help@withmon.com으로 아래 내용을 전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내주셔야하는 내용-06

위드몬 운영팀이 대신 판매자에게 파일을 전송해 드립니다.

 

 

 

 

 

이상 위드몬 회원님들의 자주 묻는 질문을 종합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양의 문의들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불편사항이 없어 문의하실 일이 없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